본문 바로가기
교육

긴 추석연휴 수험생 공부법

by 상생교육 2023. 10. 1.

기나긴 추석 연휴가 진행 중에 있다. 어느덧 나흘째 접어들고 있다. 오늘로써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46일 앞으로 다가왔다. 긴 연휴 어떻게 공부하느냐에 따라 이번 수학능력시험에서 보다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내용 요약

  • 오늘로써 수학능력시험 D-46일
  • 수학에서의 변별력 낮아질 가능성 높아
  • 초고난도 문항 배제 말고, 탐구영역 집중할 필요성

 

긴-추석연휴-수험생-공부법
긴 추석연휴 수험생 공부법

 

수학능력시험 D-46

오늘로써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46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수학능력시험은 정부의 킬러 문항 배제 방침과 이에 따른 N수생들의 무더기 유입으로 특징지을 수 있다. 따라서 이번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그 어느 때보다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며 쉬운 수능이 될 가능성이 높아 자칫 방심하다가는 치명적인 실수를 저지를 수 있다. 

 

추석연휴 공부법

입시 전문가들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시기가 아주 중요한 시기라고 말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 연휴는 긴 연휴기간으로 인해 자칫 집중력이 흐트러지기 쉽다. 이에 입시 전문가들은 평소의 공부 패턴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긴 연휴기간에 들뜨지 말고 평소 공부 습관대로 일정한 생활패턴을 가지고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초고난도 문항 배제 말아야

전문가들은 정부의 초고난도 문항 배제 방침과 국어, 영어 과목을 제외하고 대체로 평이했던 9월 모평을 참조하면 이번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쉬운 수능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하지만 본 수능이 무조건 쉽다는 보장은 없는 만큼 초고난도 문항을 완전히 배제하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탐구영역 집중

탐구영역은 전범위를 짧은 시간에 반복 학습이 가능한 영역이다. 따라서 단기적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에 탐구영역에 집중할 필요성이 있다고 한다. 또한, 이번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킬러문항 배제 방침으로 인해 수학에서의 변별력이 낮아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국어와 탐구영역에 대한 비중을 높일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체력과 집중력 확보

이제 길고 긴 레이스의 종착역이 다가오고 있다. 모든 수험생들은 지금까지 열심히 한 자신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하기 위해 마지막 집중력을 불태울 때인 것 같다. 그리고 이제는 체력과 정신력의 싸움이다. 시험 후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는 마지막까지 혼신의 힘을 기울여야 할 때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암4기 진단 학생 하루 13시간씩 공부 서울대 합격

고3 시절에 암 4기 진단을 받은 제주학생이 암을 극복하고 서울대에 합격한 사연이 EBS를 통해 알려지면서 잔잔한 감동으로 다가오고 있다. 주인공은 제주태생의 서울대 역사학부 이현우 군이다.

education-4-all.tistory.com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EBS 활용 커질 듯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따르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1월 16일 실시된다고 한다. 이번 수능은 EBS연계율은 50%이지만 지문, 그래프 등이 교재에 실린 자료가 더 많이 나오도록 해서 수험

education-4-all.tistory.com

 

킬러문항 발표 및 교육부의 공교육 강화 방안

교육부가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킬러문항을 공개하였다. 또한, 교육부는 수능에서 킬러문항을 배제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공정 교육으로 이야기되는 이번 교육부의 방안이 어떤 결과

education-4-a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