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승희 전 비서관 초3 딸 또다른 학교폭력 사건도 있어

by 상생교육 2023. 10. 23.

며칠 전 학교폭력 의혹이 불거져 급하게 사임했던 김승희 전 대통령의전비서관의 초등학교 3학년 딸이 이전에도 다른 학생을 폭행한 사실이 밝혀져 논란이 일고 있다. 이 피해 학생은 학교폭력(학폭)으로 신고했으나 당시 해당 학교의 학교장은 재량으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학폭위)를 열지 않아 그 적정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다.

1학기 초에도 학교폭력으로 신고

언론에 따르면 김 전 비서관의 딸은 얼마 전에 알려진 전치 9주의 학교폭력 이전에 또 다른 학교폭력 사건으로 이미 신고가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해당 사건은 "학생들 간 화해 등을 이유로 학교장 재량으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학폭위)가 열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보도했다.

김승희 비서관의 학교폭력을 처음 세상에 알린 민주당 김영호 의원의 의원실 관계자는 "김 전 비서관의 초등학교 3학년 딸이 재학 중인 경기 모 초등학교에 접수된 학폭 신고는 모두 2건인데 이 사건 모두 김 전 비서관의 딸이 가해자인 것으로 안다"라고 이야기하였다. 첫 번째 학교폭력은 그 정도가 두 번째보다는 약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학교장은 학교폭력 피해 신고가 접수되더라도 교원, 학부모 위원 등 7∼14명으로 구성된 학교별 전담기구의 사안조사를 거쳐 경미한 사안의 경우 피해자의 동의를 얻어 자체 종결할 수 있다. 두 번째 학교폭력 사건처럼 정도가 심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아래는 학교폭력예방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이다. 한 번쯤에 센터의 교육자료를 이용해 아이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해 상세히 알려줄 필요가 있을 듯하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용산 김승희 비서관 자녀 학교폭력 무마 의혹

이번에도 학교폭력으로 시끄럽다. 이번 학폭 뉴스도 놀라울 따름인데 바로 용산의 대통령실에서 근무하는 비서관의 딸이다. 그런데 그 딸이 이제 겨우 초등학교 3학년이다. 그런데 전치 9주의

education-4-all.tistory.com

 

표예림 씨 자살과 카라큘라 및 촉법나이트의 가해자에 대한 분노

12년간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고백해 사람들로부터 현실판 더 글로리로 알려진 표예림 씨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얼마 전에 알려드렸다. 표 씨의 자살과 관련하여 표 씨를 사이버 불링한 유튜버

education-4-all.tistory.com

 

대전 초등교사 자살 관련 가해 학부모 신상 추가 공개

대전 초등교사 자살 사건과 관련해 현재까지 김밥집과 미용실의 상호와 가계 영업주의 사진 및 전화번호 그리고 자식들의 사진이 모두 공개된 상태이다. 대전지역 커뮤니티에서는 나머지 2명의

education-4-all.tistory.com

김승희-전-청와대비서관-초3딸-또다른-학폭사건-알려져
김승희 전 청와대비서관 초3딸 또다른 학폭사건 알려져